의왕시, 2024년 취업박람회 개최...구직자 천여 명 참여
상태바
의왕시, 2024년 취업박람회 개최...구직자 천여 명 참여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4.05.1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개 현장 참여 기업 83명 채용
일자리 관련 기관 및 부대행사로 더욱 풍성
2024년도 의왕시 취업박람회 현장.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와 고용노동부 안양고용노동지청이 함께한 2024년도 의왕시 취업박람회가 5월 9일 의왕국민체육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관내·외에서 총 30개 업체(현장 면접참여 20개, 간접참여 10개)가 참여해 100여 명의 구직자에게 정보보안 전문가부터 무역사무원까지 다양한 직종의 채용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500여 명이 박람회 현장에서 면접에 참여했으며, 10개의 간접 참여기업은 이력서를 전달받아 추후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청년, 여성, 노인, 장애인 일자리 관련 기관에서는 대상별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했고, 경기도일자리재단의 신성장산업 컨설팅과 계원예술대학교 일자리센터의 맞춤형 취업 컨설팅 등 일자리 유관기관들과의 협업으로 박람회를 더욱 알차게 만들었다.

이밖에 노무상담, 면접 메이크업, 퍼스널컬러 진단, 지문적성검사 등의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돼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김성제 시장은 “기업은 필요 인력을 확보하고, 구직자들은 원하는 일자리를 찾는 뜻깊은 기회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 발굴과 함께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인·구직의 기회를 얻지 못한 기업과 시민에게 의왕일자리센터를 통한 지속적인 취업 알선 및 상담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