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예술 수업나눔으로 미래교육 열다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예술 수업나눔으로 미래교육 열다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5.1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9일~6월 28일까지 19개 강좌 운영
경기도교육청, 예술 수업나눔으로 미래교육 열다. / 사진 =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이 예술로 행복한 수업나눔 워크숍을 5월 9일부터 6월 28일까지 도내 초·중·고등학교에서 대면과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수업나눔 워크숍은 ‘학교예술-전통예술과 융합하다, 미래교육을 열다’를 주제로 19개 강좌가 열리며 500여 명 교원이 참여한다. 

이번 워크숍은 교사들이 전통융합 예술교육과 미래 예술교육을 실천한 연구와 실행 내용을 중심으로 자발적으로 기획·개설했다. 교사들이 강의, 실습, 연주 등을 직접 진행한다. 

‘학교예술, 전통예술과 융합하다’ 영역에서는 ▲소금으로 연주하는 우리 가락, 경기민요, ▲‘대명항 배 띄우는 소리’ 활용 전통융합 예술수업, ▲한국화야 놀자 등 9개 강좌가 운영된다.

‘미래교육을 열다’ 영역에서는 ▲디지털콘텐츠(뮤즈스코어) 활용 악기 합주, ▲전통문화 예술작품의 디지털 그림, ▲책 소개영상과 그림을 활용한 대면·비대면 작품전시 감상 등 10개 강좌로 구성했다. 

경기도교육청 조영민 융합교육정책과장은 “우리 문화가 세계인의 호응을 받는 지금, 학생들이 전통에서 새로운 미와 가치를 찾아 우리 문화를 더 발전시키고 미래 예술을 이끌어 가도록 선생님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업나눔 워크숍 자료는 경기도교육청 예술편지와 예술융합수업 실천 사례집을 통해 전체 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