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 밴드 공연과 함께 즐거운 체험거리 제공 예정
특히 물놀이 이벤트, 다양한 볼거리 등 운영
특히 물놀이 이벤트, 다양한 볼거리 등 운영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이 주관하는 ‘화성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를 오는 5월 25일 동탄 센트럴파크 인조잔디구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화성시와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은 매년 5월 청소년의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고취하고, 청소년 육성을 위한 국민의 참여 분위기를 조성할 목적으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화성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는 ▲청소년동아리 공연 및 재능나눔 공연, ▲다양한 청소년 체험부스 및 포토존과 쉼터 제공, ▲청소년의 달 기념식이 함께 진행된다.
청소년 체험부스는 화성시 청소년 유관기관과 화성시 소재 학교가 참여하여 청소년들에게 즐거운 체험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특히 올해는 무더위를 식혀줄 물놀이 이벤트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포토존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문화예술 공연에서는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들의 댄스, 밴드 공연과 함께 실력 있는 래퍼 ‘디핵(D-Hack)’의 공연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아울러 메인 무대에서 치러지는 청소년의 달 기념식에서는 화성시를 빛낸 청소년들에게 화성시장, 화성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표창 등이 수여된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화성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는 화성시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 형성을 도모하고,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청소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