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5월 25일 청소년의 달 레트로 감성 축제 개최
상태바
남양주시, 5월 25일 청소년의 달 레트로 감성 축제 개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4.05.1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퀴즈, 버스킹, 청소년상 시상 등 운영

남양주시는 5월 25일 정약용도서관 및 다산문화공원에서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레트로 감성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시는 ▲2023년 남양주 예능대회 수상자 식전공연, ▲세기말 OX 퀴즈, ▲청소년상 및 모범 청소년상 시상식, ▲축하공연(엔카이브, 유노이아) 등을 진행한다. 

또한, 시는 가수 현진영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예능대회와 함께 ▲레트로 콘셉트 및 할매 간식방 등 16개 부스, ▲빈백 힐링 존, ▲청춘 음악 버스킹 등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 청소년의 달 행사는 분초를 다투는 현대사회에서 완벽함을 요구받는 청소년들에게 힐링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할머니의 품과 같이 아늑하고 예스러운 ‘레트로 할매니얼’ 콘셉트로 연출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에서 공부에 지친 우리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과 문화예술 공연을 통해 힐링하고, 꿈을 찾아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길 바란다”며, “남양주시는 앞으로도 청소년이 미래세대의 주역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행사 관련 사항은 남양주시청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청년정책과 청소년육성팀(031-590-8755)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양주시, 청소년의 달 레트로 감성 축제 포스터.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