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통학 차량 이름짓기' 공모전...100만 원 상품 수여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통학 차량 이름짓기' 공모전...100만 원 상품 수여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5.2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
포스터의 큐알코드 접속해 신청양식 제출

경기도교육청이 5월 22일부터 6월 5일까지 ‘통학차량 이름짓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생각을 발굴하고 지역과 학교 여건을 반영한 통학 차량을 상징성 있고 쉽게 기억할 수 이름으로 선정하고자 한다. 

경기도 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 1 작품만 공모 가능하다. 포스터의 큐알코드에 접속 후 작품 규격, 응모 방법을 확인하고 신청양식을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도교육청 소속 교직원 투표를 거쳐 관계 공무원, 전문가, 학생,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하며 선정 결과는 7월 중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경기교육상(대상), ▲자율상(최우수상), ▲균형상(우수상), ▲미래상(장려상), ▲인재상(참가상) 수상자(19명)에게는 총 100만 원 상당의 상품을 수여한다.

선정된 통학차량 이름은 경기도교육청 통학차량 명칭으로 사용되며 학생 통학차량 계획 수립과 시행, 각종 대외 홍보자료에 활용한다.

경기도교육청 엄신옥 교육복지과장은 “교육청의 고유성과 차별성을 갖춘 학생통학 지원 서비스를 구현하겠다”며, “교육공동체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해 교육 현장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여러 부서에 분산됐던 통학차량 업무를 교육복지과로 통합·운영해 ▲학교 지원 단가 현실화, ▲지자체 협력 한정면허 순환버스 운행, ▲운영 매뉴얼 보급, ▲업체 선정 절차 개선,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 등을 추진하고 있다.

통학차량 이름공모전 포스터. / 사진 = 경기도교육청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