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유통·공급 꼼꼼하게 들여다보는 친환경 학교급식 학부모 모니터단 출범
상태바
생산·유통·공급 꼼꼼하게 들여다보는 친환경 학교급식 학부모 모니터단 출범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5.3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자 중심 급식정책 추진
2025년 2월까지 학교급식의 안전성 강화
경기도 전경. / 사진 = 경기도 제공
경기도 전경. / 사진 = 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안전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공급하기 위해 ‘친환경 학교급식 학부모 모니터단’을 모집하고 28일 발대식을 개최했다. 

2021년부터 운영되어 온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 학부모 모니터단’은 지난 4월 각 시·군 급식지원센터의 추천과 공개모집을 통해 320여명을 선발했고, 이날 발대식에는 120여명의 학부모 모니터단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친환경 학교급식에 공급되는 여주시 소재 참외 생산농가 방문을 시작으로 안전성센터 및 물류센터 참관 등 학교급식 생산·유통·공급 전 과정에 대한 점검이 진행됐으며 마지막으로 모니터단 위촉식도 이어졌다.

선발된 학부모 모니터단은 2025년 2월까지 학교급식 참여 농가 및 업체 현장점검, 급식 정책 수립을 위한 설문조사 및 의견제시 등 다양한 정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최창수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지속적인 모니터단 운영으로 학부모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급식정책이 논의되길 기대한다”며, “모니터단 활동에서 제안된 의견은 충분한 검토을 거쳐 학교급식 정책 수립시 반영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