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4년 경기도 청소년 우수사업’ 공모 선정
상태바
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4년 경기도 청소년 우수사업’ 공모 선정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5.30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를 통한 지역사회 청소년과 어르신세대 간 소통의 장 마련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전경.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전경.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의 ‘세대소통 미디어스쿨’ 프로그램이 지난 5월 24일 2024년 경기도 청소년 우수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은 참여·활동, 자립·보호 2개 분야에서 경기도 내 청소년시설과 관련 비영리민간단체, 비영리법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선정된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의 ‘세대소통 미디어스쿨’ 사업은 청소년세대와 어르신세대가 미디어를 매개로 소통하며 세대이해를 높이는 프로그램으로 ▲세대이해교육, ▲주제별 미디어 체험, ▲세대이해 캠페인 영상 제작 및 상영회 등 청소년과 지역주민 간 세대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한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윤창주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디어 영상 제작을 통해 전문역량을 강화함과 동시에 어르신세대와의 소통으로 세대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선정된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화성시 청소년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는 희망 플랫폼으로서 청소년의 균형있는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세대소통 미디어스쿨’ 사업은 7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며 자세한 활동과 참여 방법은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SNS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사항 문의는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