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화성시,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서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진행
상태바
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화성시,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서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6.0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학대 신고절차와 긍정양육129법칙 등 홍보
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 제14회 화성뱃놀이축제서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진행. / 사진 = 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 제공

6월 2일 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화성시청 아동친화와 함께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 참여 시민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학대가 범죄행위임을 알리고 아동을 학대로부터 지키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고가 필요함을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이를 위해 화성 뱃놀이 축제 참여 시민 대상으로 아동학대 유형과 신고절차를 안내했다. 또한. 긍정양육 129 법칙을 소개하며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는 방법들을 다뤘다.

그리고 아동권리모니터링단 아동 28명과 함께 아동의 신체·마음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며, 축제에 참여한 아동과 부모 대상으로 내 마음과 신체를 지키기 위한 다짐과 약속을 적어보는‘내 마음을 피자!’등의 활동을 진행하였다.

강은영 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이번 캠페인은 시민 분들에게 아동학대 관련 정보를 전하고 신고율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며 “아동학대 신고율이 높아져 학대피해아동들이 신속히 발견되어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는 환경에서 자라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020년 관련 법령의 개정으로 각 시군구 단위 지자체 아동학대 전담공무원과 경찰이 아동학대 신고 접수, 아동학대 조사 및 학대 판단 업무를 진행함에 따라 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학대 관련 전문적인 사례관리 업무에 집중하여 운영되고 있다.

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화성시청, 경찰과 협력해 학대피해아동 보호체계를 구축하며 경기도 화성시 관내의 학대피해아동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상담, 치료 등 필요한 사항에 대한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