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화성오산교육지원청·화성시연구원과 과학고 설립 추진을 위한 MOU 체결
상태바
화성시, 화성오산교육지원청·화성시연구원과 과학고 설립 추진을 위한 MOU 체결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6.0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고 설립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정광윤, 화성시장 정명근, 화성시연구원장 박철수. / 사진 = 화성시 제공

화성시가 6월 3일 시청 중앙회의실에서 화성오산교육지원청·화성시연구원과 ‘과학고 설립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미래 과학인재 양성과 화성시 교육 발전을 위해 추진된 것으로, 각 기관은 향후 과학고 설립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이날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시는 현재 반도체, 미래차, 바이오 관련 전략 산업 기반 도시이자 백만 특례시 도약을 앞두고 있어, 경기 남부권 과학고등학교의 최적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며, “과학고를 유치하게 된다면 미래 산업의 인재육성 메카 도시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광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과 박철수 화성시연구원장도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화성시의 경기남부 과학기술 허브 도시로서 핵심 역할 수행과 과학 분야 선도 도시 구축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화성시는 화성시연구원과 함께 과학고 유치의 필요성 및 타당성에 초점을 맞춰 연구를 진행하고,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과학고 유치 전략과 방안에 대해서도 교육지원청 등과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현재 경기도 내 과학고는 2005년 설립된 경기북과학고(의정부) 한 곳뿐이며,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4월 23일 경기지역에 과학고를 추가 설립하는 방안을 포함한 이공계 인재 육성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