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세계 환경의날 맞이 플로깅 DAY’운영
상태바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세계 환경의날 맞이 플로깅 DAY’운영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4.06.1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의천 인근 산책로와 청계동주민센터 일대 환경정화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세계 환경의날을 맞아 지난 6월 6일 ‘플로깅 DAY’ 운영.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청소년재단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세계 환경의날을 맞아 지난 6일‘플로깅 DAY’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학교 밖 청소년들은 환경동아리 ‘지구 새로고침’과 봉사활동 ‘줍깅’ 2개 조로 나뉘어 학의천 인근 산책로와 청계동주민센터 일대를 걸으며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수거한 쓰레기는 분리배출 방법에 따라 정리하는 활동을 진행해 환경보존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고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오후에는 천연 설거지 비누와 수세미 만들기 등 친환경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참여 청소년은 “세계 환경의날이 6월 5일이라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됐고 플로깅 활동을 통해 환경오염의 심각성에 대해 눈으로 보고 느끼는 시간이었다”며, “환경보호와 올바른 분리배출에 대해 배운 것을 꼭 실천해야겠다고 다짐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최인화 센터장은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과 친환경 활동을 운영하며 환경보호 인식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일어울림센터 2층에 위치한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9세~24세)의 개별 욕구를 파악해 학습, 자립, 활동, 상담, 복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 및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https://www.uyf.or.kr/qdream/462) 또는 전화(031-347-1345)로 문의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