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년 디지털미디어피해청소년회복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년 디지털미디어피해청소년회복지원사업 추진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4.06.17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단상담 프로그램 실시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년 디지털미디어피해청소년회복지원사업 실시. / 사진 = 광명시청소년재단 제공

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을 위해 2024년 디지털미디어피해청소년회복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학령 전화기(초4, 중1, 고1)청소년들이 학교에서 실시한 디지털미디어(인터넷, 스마트폰) 이용습관 진단조사 및 사이버도박 자가진단 결과에 따라 주의.위험군 청소년과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개인별 맞춤형 치유서비스를 제공한다.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이 디지털미디어 과의존 사용 실태를 파악하여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입하고, 필요시 공존질환 유무를 파악하고자 추가심리검사 실시 등, 과의존 청소년에 대한 집중관리를 실시한다.

특히, 청소년들의 디지털미디어 과의존 관련 다양한 문제를 예방하고 창의적으로 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1대1 개인상담과 언어상담이 어려운 초등학교 4학년 대상으로 집단상담 프로그램(5회기, 총10시간)을 실시한다.

특히, 지역 기관과 연계한 사회적 돌봄대상 청소년에 대한 종합적 지원으로 사각지대 청소년울 발굴하여 청소년 안전망을 강화하고자 한다.

이대형 소장은 “청소년을 둘러 싼 부모, 학교 등 다양한 환경에 개입함으로 써 청소년들이 디지털미디어에 과의존하지 않고, 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기반체계를 구축하면서, 점차 저연령화 되고 있는 디지털미디어기기 과의존과 예방을 위한 심리상담을 확대해 나아갈 것이다”고 하였다.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스마트팀 사업을 비롯해 맞춤형 심리상담·심리치료, 복지지원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02-809-2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