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특별 교육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특별 교육 프로그램 진행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4.07.08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위기 청소년 및 학교 부적응 학생 대상, 심리 상담 지원
광명시 전경. / 사진 = 광명시 제공

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폭력예방전담기구에서는 지난 7월 8일부터 12일까지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호동 2층 교육장에서 광명시 관내 위기 청소년 및 학교 생활 부적응 학생 대상으로 '특별교육'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센터에서 진행한 '특별교육'은 대상자 연령과 의뢰 사유에 따라 맞춤형 교육 및 상담으로 진행 되고 있으며 프로그램 내용은, 학교폭력의 이해 및 예방, 감정 조절 능력 향상, 진로 탐색, 성 교육, 등을 통한 자기이해 및 탐색 등을 주제로 상담 및 미술 치료 자격을 갖춘 전문 상담사 및 강사가 진행한다. 

교육을 통해 학교 폭력 및 학교 생활 부적응의 원인을 파악하고 자기 이해와 타인 이해를 증진시킴으로써 원만한 대인관계 형성 및 학교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했으며, 센터 이대형 소장은 “특별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 스스로가 가치 있고 존귀한 존재임을 깨닫고, 타인과 자신의 경계와 존중을 배움으로 인해 상대방을 배려하는 생각과 마음의 깊이가 넓어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센터에서 진행 되고 있는 ‘특별교육’은 매년 광명교육지원청으로부터 '특별교육이수기관'으로 지정 되어 단기 위탁을 받아 청소년 폭력 등의, 위기와 학교 부적응에 노출된 청소년 대상으로 실시하는 집단 상담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진행 후 지속적인 상담이 필요한 청소년에 대해서는 개인 상담으로 연계해 심리적, 정서적 지원을 돕고 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실무자는 “청소년기 2차 성징에 대해 어떻게 설명하면 좋을지 알게 되었다”며, “올바른 성가치관이 성폭력 예방에 얼마나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폭력예방전담기구 설치·운 영을 통해 폭력 사안이 발생 될 경우 즉각 대처하고 피·가해자를 위한 상담·심리치료를 비롯해 통합적인 복지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청소년폭력예방, 또는 청소년 폭력 피/가해 상담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2-809-2000)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