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서울대 ‘새라배움’, 학부모 대상 ‘학습장애 자녀 지도 역량’ 강화
상태바
시흥시-서울대 ‘새라배움’, 학부모 대상 ‘학습장애 자녀 지도 역량’ 강화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4.07.0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의 문해력을 증진 중점의 강연 진행
시흥시, 시흥에코센터에서 ‘조금 느린 우리 아이의 어휘력 키우기’를 주제로 시흥시와 서울대의 교육협력사업인 ‘새라배움’ 학부모 교육 진행. / 사진 = 시흥시 제공

시흥시는 지난 7월 6일 시흥에코센터에서 ‘조금 느린 우리 아이의 어휘력 키우기’를 주제로 시흥시와 서울대의 교육협력사업인 ‘새라배움’ 학부모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학습장애를 지닌 학생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특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가정에서의 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한 걸음 더 초등 어휘력’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 김은삼 박사가 ‘일상생활에서 자녀의 문해력을 증진시키는 법’을 중점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학부모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자녀 양육 시 생기는 어려움을 나누고 궁금한 점을 해소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참여한 학부모는 “이번 교육을 통해 다른 학부모와 함께 학습장애를 가진 자녀 양육에 대한 어려움을 토로하고, 전문가와 이야기할 수 있어 뜻깊었다. 여러 가지 상담 사례를 통해 자녀의 특성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는 서울대 교육협력사업 ‘새라배움’을 통해 경계선급 난독,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학습장애를 가진 학생들을 진단하고, 학생 개별적인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서울대 교육협력사업 ‘새라배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의 분야별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시흥시 교육자치과(031-310-3192)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