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한가람초,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파주 한가람초,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 실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4.07.1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가람초, 6학년 9개반 대상 삶과 연계된 맞춤형수업 실시
파주 한가람초등학교는 지난 7월 4일부터 9일까지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장 선생님과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 진행해. / 사진 = 경기 파주교육지원청 제공

파주 한가람초등학교(이하 한가람초)는 지난 7월 4일부터 9일까지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장 선생님과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한가람초 이강수 교장이 강사로 6학년 9개 반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예방 방법을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을 위해 사전에 6학년 담임교사와 사전수업협의회를 통해 6학년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이 기획했고, 다양한 사례와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상자료로 각 반당 2교시의 수업으로 깊이 있게 생각할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강수 교장은 “학교폭력은 단순한 장난이 아닌 심각한 문제입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길 바랍니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가람초의 6학년 학생은 “교장선생님이 직접 설명해 주셔서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어요. 친구들과 다툼 없이 지내는 방법을 배워서 좋았어요”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가람초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서로를 존중하며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