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 확장 이전 개소
상태바
여주 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 확장 이전 개소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4.07.11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상담소로 전환, 현암3길 88, 2층 이전
여주 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 확장 이전 개소. / 사진 = 여주시 제공

지난 7월 10일 여주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는 이충우 여주시장, 박두형 여주시의회 의장, 시의원 및 관련기관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확장 이전 개소식을 개최했다.

여주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는 여주시 현암3길 88, 2층에 위치하며, 가정폭력 등으로 해체의 위기에 처한 가정의 문제를 해결하고, 성폭력 피해자들에 대한 상담 서비스 제공 및 폭력예방교육 활동 등을 통해 올바른 성문화를 정착시켜 건강한 가정과 사회를 조성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확장 이전은 여주가정폭력성폭력통합상담소가 ‘2024년 여성폭력 피해 통합상담소 국비지원 사업’에 선정돼 가정폭력 일반상담소에서 통합상담소로 전환됨에따라 필요한 상담실 증설 및 상담원 추가 채용, 업무 확장 등 업무 공간 확보를 위해 추진됐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스토킹, 성범죄 등 상담소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면서 “민선 8기 공약 ‘어린이와 여성이 안전한 여주만들기’를 다각적인 방안으로 추진하며 더욱 안전하고 살기 좋은 여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는 불법 촬영 시민감시단을 운영해 예방 캠페인 및 공중화장실 불법 촬영기기 점검 활동을 추진하고, 취약 여성을 위한 홈방범 서비스 등을 지원 중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