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박진영 의원, '청소년의회교실' 참석해 화성반월중 학생들 격려
상태바
경기도의회 박진영 의원, '청소년의회교실' 참석해 화성반월중 학생들 격려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7.11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료식에서 질의응답 통해 학생들과 소통
/ 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박진영 의원, '청소년의회교실' 참석해 화성반월중 학생들 격려. / 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박진영 의원은 7월 10일 경기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19회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해 화성반월중학교 학생들을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청소년의회교실은 화성반월중학교 학생 및 교사 32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들이 직접 의회 체험을 통해 지방자치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민주주의의 중요성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는 경기도의회 역할과 기능 소개로 시작되어, 모의회의, OX 퀴즈, 의회 체험, 그리고 박진영 의원과의 만남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박진영 의원은 수료식에서 "오늘의 경험이 학생들이 미래의 리더로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정책을 만드는 과정은 서로의 의견을 조율하고 조정하는 과정이며, 오늘의 체험이 민주주의의 작동 방식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박진영 의원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점에 대해 직접 답변하고, 지방자치와 민주주의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었다.

박 의원은 "학생들이 이번 체험을 통해 의회의 역할을 깊이 이해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은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도의원 체험을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및 참가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