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영통구 매탄3동 매여울아띠장학회, 저소득 청소년 장학금 200만원 후원
상태바
수원 영통구 매탄3동 매여울아띠장학회, 저소득 청소년 장학금 200만원 후원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9.19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봄이 필요한 4가구에 50만원씩 지원될 예정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매여울아띠장학회,  저소득 청소년 장학금 200만원 후원. / 사진 = 수원특례시 제공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의 매여울아띠장학회는 지난 9월 13일 지역 내 저소득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총 200만원의 장학금을 후원했다.

매여울아띠장학회는 2019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일에 힘을 보태기 위해 지역주민 스스로 만든 단체로 장학금을 지원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장학금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에 차질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선정된 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교육비 및 생활비로 지원된다.

장학금은 생활비를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는 가구와 의료비가 부족해 진료를 받지 못하는 가구, 학원비가 부족해 돌봄이 필요한 모자가구 등 총 4가구에 50만원씩 지원될 예정이다. 

매여울아띠장학회 신학철회장은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장학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청소년들이 더 나은 미래를 꿈꾸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승미 매탄3동장은 “지역 내 어려운 청소년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해 준 매여울아띠장학회의 회원 모두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 이번 장학금을 지원받는 청소년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