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청소년문화의집-대방청소년문화의집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우정청소년문화의집-대방청소년문화의집 업무협약 체결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9.24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사업 추진을 통한 청소년활동의 폭 확대 약속
우정청소년문화의집-대방청소년문화의집 업무협약 체결.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우정청소년문화의집은 대방청소년문화의집과 지난 8월 31일 대방청소년문화의집에서 유기적인 업무 협력 체제 구축,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성장 도모 등 업무 공유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유기적인 업무 협력 체제 구축, ▲청소년활동·보호·복지 사업 업무 협력, ▲기관협력 활동을 통한 청소년시설과의 연계성  확보 등 상호 협력을 위해 체결했다.

더불어 두 기관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시너지’와 대방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벙키’의 협약도 진행했다.

‘청소년활동법’제4조에 의해 청소년으로 구성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들이 직접 각 청소년운영위원회 소개 및 업무협약을 맺었고, 교류활동으로 상호 기관소개 및 시설라운딩을 하였다.

우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기획운영분과장 지수빈은 “업무협약을 통해 대방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과 만남을 가질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고, 타 기관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였다.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운영위원회가 다루는 문제들과 해결방안 등 서로의 경험들을 함께 공유하면서 해결하고 논의하는 방법을 찾아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우정청소년문화의집은 2023년 9월 신규 개소한 화성시 남부권 최초 청소년시설로서, 지역유관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10월, 관내 관내 중·고등학교와 연계해 동아리축제도 진행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 문의사항은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우정청소년문화의집 070-4296-4033으로 문의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