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기 청소년에 대한 효과적인 접근 및 개입
사례관리에 대한 전문교육 운영
사례관리에 대한 전문교육 운영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0월 24일, 경기도 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종사자를 대상으로 '고위기 청소년 사례관리 교육'을 개최 운영했다.
최근 청소년 정신건강 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적 접근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도 내 실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고위기 청소년 사례관리 교육이 운영되었다.
이번 교육은 고위기 청소년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이들의 복합적인 문제를 다루는 실질적인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 과정 중에는 위기 상황 대처법, 심리적 지원 기술, 지역사회 자원 연계방법 등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실무자는 이번 교육에 대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배워 유익했다”, “특히 고위기 청소년들이 겪는 심리적 문제와 그에 대한 접근 방식을 익힐 수 있어 좋았다”는 반응을 보였다.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단순한 이론 교육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접근법으로 소통하는 것, 그로 인해 종사자의 소진을 예방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및 종사자를 위한 전문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처럼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실무자 교육은 종사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보다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추가적인 사업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경기청소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