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찾아가는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 성료  
상태바
2024년 찾아가는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 성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10.29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중학교 '홍천제', 영문중학교 '라온 페스타' 개최
홍천제 어울림마당 현장. / 사진 = 용인특례시 제공

여성가족부와 용인특례시가 주최하고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이 홍천중학교와 영문중학교에서 진행되었다.

지난 5월,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선발 절차를 진행하여 수지구의 홍천중학교, 처인구의 영문중학교가 선발되었고 두 학교의 축제 일정에 맞춰 용인시청소년수련관과 협업해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을 구성했다.

10월 17일 개최된 제4회 찾아가는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 홍천중학교 '홍천제'는 각 학급의 특색을 살린 30개의 테마 체험 부스와 댄스, 밴드,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공연으로 구성된 꿈&끼를 펼쳐봐 무대가 펼쳐졌다. 

이어서 10월 25일에 개최된 제5회 찾아가는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 영문중학교 '라온 페스타'는 학급 및 동아리 부스와 더불어 다양한 체험 부스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영문중학교 학생들의 뮤지컬, 밴드 등의 다양한 무대는 축제의 정점을 보여주는 시간이 되었다. 

라온 페스타 현장. / 사진 = 용인시특례시 제공

용인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든 청소년이 원한다면 반드시 수련관에 오지 않아도 본인이 재학 중인 학교에서 양질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이를 통해 용인의 지역적 특성인 넓은 면적에 따른 문화적 소외 지역 해소에 한 걸음 다가서는 계기를 마련하여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용인지역에 유일한 청소년수련관이자,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의 주관기관으로써 용인시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최선의 방향을 고민하고 있으며, 다양한 청소년 분야에서 유익한 활동을 도모, 전개하고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031)328-9825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