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품고 세계를 향해 달리다
상태바
꿈을 품고 세계를 향해 달리다
  • 안이현 학생기자
  • 승인 2017.05.25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6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경기 학생선수 893명 참가제46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경기 학생선수 893명 참가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5월 27일부터 30일까지 충남 아산 이순신종합운동장을 비롯한 15개 경기장에서 열리는‘제46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경기도 학생 선수 893명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더 큰 꿈과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스포츠 문화 축제이며, 경기도 선수단은 지난해 11월 1차 선발전에 이어 종목별 동계강화 훈련을 실시한 후 지난 3월 최종선발전을 통해 선수단을 확정했다.

경기도 학생선수단은 남 508명, 여 385명의 총 893명이며, 육상, 수영 등 35개 종목에 참가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육상을 비롯한 역도, 태권도, 체조, 볼링, 트라이애슬론, 레슬링 등에서 좋은 결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수영, 유도, 양궁, 사격, 카누 등 개인종목에서도 선전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도교육청은 대회기간 경기도학생선수단지원센터를 운영하여 참가 선수들의 안전을 세심하게 관리하고, 출전 선수들이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맹성호 체육건강교육과장은 경기도 선수단 총감독을 맡아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선수들이 경쟁을 넘어 소통과 화합의 의미를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경기력뿐만 아니라 인성과 학력 등 미래사회 핵심역량을 갖춘 학생선수로 성장하는데 중점을 두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