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해랑학교 위탁기관 업무협약(MOU) 체결
상태바
늘해랑학교 위탁기관 업무협약(MOU) 체결
  • 김지은
  • 승인 2014.07.0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행복한 방학을 위한 늘해랑학교 위탁기관 업무협약(MOU) 체결특수교육대상학생의 행복한 방학을 위한 늘해랑학교 위탁기관 업무협약(MOU) 체결

󰏚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차혜숙)은 2014년 6월 27일 15시에 용인교육지원청 협의실에서 늘해랑학교 연계기관과의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기관은 용인시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양성필), 용인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의철), 사)반딧불이(관장 박인선), 사)희망의 숲(관장 이일영), 수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현숙) 5개 기관이다.

○ 5개기관과 상호 협약한 주요내용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특수교육방과후(늘해랑학교)교육 서비스, 진로‧직업 교육, 인적‧물적자원의 상호사용 등 특수교육전반에 걸쳐 5개기관의 인프라를 공동으로 활용하여 특수교육대상자에 대한 교육의 질적 서비스를 높이고자 하는 것이다.

○ 장애학생들의 보편적 교육복지를 위해 아낌없이 노력해 온 차혜숙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5개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학생들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다양한 교육과 체험활동 지원으로 한걸음 더! 질 높은 교육서비스가 이루어지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하였다.

○ 또한 협약식서 각 기관장들도 “지역사회 소외된 이들의 교육과 서비스 중심축인 기관들이 협력하면 장애학생의 요람에서 무덤까지 연계성 있는 지원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의견을 피력하였다.

○ 5개기관의 업무 협약식을 통해 특수교육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특수교육이 내실 있게 운영되어 특수교육대상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만족할 수 있는 질 높은 교육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