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초등영어교육공동체 대상자별 특성화 연수!
상태바
[용인] 초등영어교육공동체 대상자별 특성화 연수!
  • 이미애
  • 승인 2014.07.0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공교육 활성화! 즐거운 참여와 소통! 2014 초등영어교육공동체 대상자별 특성화 연수!영어공교육 활성화! 즐거운 참여와 소통! 2014 초등영어교육공동체 대상자별 특성화 연수!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차혜숙)은 2014. 7. 2.(수)에 보정초등학교에서 관내 164명의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초등 영어교육공동체 대상자별  특성화 연수를 실시한다.

◦  용인교육지원청은 ‘Glocal(Global+Local) 영어교육 공동체 기반 영어교육공동체’ 운영을 위해 국제성과 지역성을 반영하고 컨설팅원리를 충실히 따른 소통․나눔 지구별 컨설팅, 영어지도교사 대상자별 맞춤형 실천중심 배움중심연수,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등 차별화된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특히 기존의 영어정규지도교사 중심의 수업공개 및 컨설팅과 달리, 영어지도교사․영어회화전문강사․원어민보조교사 등 영어교사 대상자별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고 오로지 영어로만 소통하는 워크숍으로 공감대를 확대함으로써 실질적인 현장 영어교육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는 점에서 참가교사들로부터 우수한 점으로 평가받았다.

 

  ◦ 이번 연수참가자 이○○교사는(둔전초) ‘연수를 통해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발문법 및 원어민 협력수업의 다양한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하였다.’라고 하였고, 원어민교사 J씨(고림초)도 ’처음으로 용인지역 전체 원어민보조교사가 함께 모여 원어민 상호간 수업 나눔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너무 많은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도 꾸준히 이런 기회를 마련해 달라‘는 당부를 덧붙였다.

◦ 용인교육지원청 초등교육지원과 이도섭 과장은 ‘무엇보다도 현장교사의 입장에서 의뢰인 선생님의 수업개선 및 학습지도를 지원하고자 하는 노력이 좋은 성과를 거둔 것 같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다.

* 원어민 대상 수업기술 연수 *

* 초등영어교사 대상 수준별 수업

및 평가혁신 연수 *

< 영어교육공동체 대상자별 특성화 연수 >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