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성폭력 등 통합예방교육” 진행
상태바
의정부시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성폭력 등 통합예방교육” 진행
  • 김현중
  • 승인 2019.03.1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청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안병용) 의정부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지난 3월 15일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호원분소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성폭력ㆍ성매매ㆍ성희롱 통합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통합예방교육에서는 청소년기에 필요한 올바른 성 지식을 이해하고 스스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 키우는 것을 목표로 성폭력, 성희롱, 성매매 피해 사례를 알아보고 실생활에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성관련 위험에 실질적인 대처 방안을 배웠다.

참여 청소년들은 “나와 관계없다고 생각했었는데 성폭력ㆍ성매매의 위험이 내 주위에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항상 조심하고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야겠다고 생각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서는 앞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기초소양교육으로 ‘청소년인권교육’, ‘금연교육’, ‘근로권인교육’등도 실시할 계획이다.

의정부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상순)은 만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진로 및 자립지원, 문화 및 캠프 활동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031-828-9570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