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창업’ 꿈의학교 운영
상태바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창업’ 꿈의학교 운영
  • 김현중
  • 승인 2019.03.2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하영)은 청소년의 꿈과 아이디어를 현실화 해 실제 사업을 운영해 볼 수 있는 청소년사업가 ‘창업’ 꿈의 학교를 운영한다.

청소년사업가 ‘창업’ 꿈의 학교는 경기도교육청 공모사업으로 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2016년부터 4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품화 하는 등 창업과 관련해 많은 체험을 하며, 직접 제작한 제품판매를 통한 수익금을 복지재단에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활동도 하고 있다.

창업 꿈의학교는 ▷창업지도 ▷아이템개발 ▷현장조사(관련업체 및 창업박람회 등) ▷시제품제작 ▷창업캠프 ▷창업멘토링 등 청소년창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중ㆍ고생을 대상으로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이승한 중봉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들이 꿈꾸는 미래의 사업에 도전해보고 싶다면 ‘창업’ 꿈의 학교를 통해 경험해 보기를 바란다”면서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것을 당부했다.

등록은 중봉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 jbyouth.or.kr)에는 4월 2일부터, 마을교육 공동체(https://village.goe.go.kr) 에서는 4월 5일부터 접수하며, 신청서는 별도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봉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031)980-1651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