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강원도 산불진화 지원’ 긴급 특별대책 회의 실시
상태바
여주시, ‘강원도 산불진화 지원’ 긴급 특별대책 회의 실시
  • 김현중
  • 승인 2019.04.0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직원 비상연락체계 유지, 논·밭두렁 소각 단속”강조“전 직원 비상연락체계 유지, 논·밭두렁 소각 단속”강조
정부가 강원도 동해안 산불을 국가재난사태로 선포한 가운데 이항진 여주시장은 긴급특별대책 회의를 통해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를 통해 이 시장은 강원도에서 인적․물적 지원 요청이 있을 경우 즉시 지원 하도록 지시했고, 아울러 여주시 관내도 산불 안전 지역이 아님을 강조 하면서 금주 청명․한식일을 맞아 시장 특별 지시사항으로 전 직원 비상연락체계 유지, 각 읍․면․동 산불조심 마을방송 실시, 논․밭두렁 소각 단속 등 산불예방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여주시는 봄철 산불예방과 조기 진압을 위해 지난 2월 1일부터 산불예방활동 및 산불상황실 가동체계에 들어갔다. 

시 산림공원과를 비롯해 9개 읍·면사무소 등 10개소에 상황실을 운영하고 인력 및 장비를 갖춰 산불예방과 산불초기 진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인력 및 장비로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 20명, 산불감시원 80명, 산불진화차량 2대, 산불임차헬기 1대를 배치했다.

또한 여주시 관·과·소는 산불위험지수에 따라 비상근무조를 1/4, 1/3, 1/2조로 운영하고, 읍·면은 자체실정에 맞게 산불상황실을 가동하며, 인접 시·군 산불진화 협조와 소방·군·경찰 유관단체와도 협조체계를 갖췄다.

특히, 주말 2인 1조로 2개조의 기동단속반을 편성해 산림인접지 쓰레기 및 논·밭두렁 소각 단속에 나서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