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19 온 마을이 함께하는 진로교육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김포시, '2019 온 마을이 함께하는 진로교육페스티벌' 개최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04.0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주최하고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진로체험지원센터)이 주관하는 ‘온 마을이 함께하는 진로교육페스티벌’이 오는 18일(토) 한강중앙공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며, 재단에서 진행한 행사 부스 운영자 모집에 정원의 3배에 달하는 신청이 접수되었다는 점에서도 청소년 진로에 관심있는 전문가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온 마을이 함께하고 온 가정이 어울릴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꾸며질 이번 행사에는 ▲진로체험부스(체험, 상담, 창의융합)의 운영 및 ▲청춘토크콘서트(패널:양준혁,서현숙,허지욱), ▲소프트웨어 가족캠프로 구성되어 찾아오는 청소년 및 시민들에게 알찬 진로교육 및 힐링공간으로 다가갈 예정이다.

진로․직업체험부스에서는 미래지향 신직업군과 공무원, 전문직종 등의 직업을 체험 할 수 있고, 진로상담부스에서는 진로심리검사, 고등․대학 진학상담 및 학과 입시정보 등을 알 수 있다. 또한 창의융합부스에서는 AR, VR, SW 로봇, 메이킹, 3D프린팅 등 4차산업관련 체험을 할 수 있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진로체험지원센터(980-1661~6)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온 마을이 함께하는 진로교육페스티벌)를 통해서도 열람이 가능하다.

한편 재단은 4월 25일 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하는 제4회 진로진학설명회(예체능) 참가자도 모집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