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청년대책특별위원회, 청년포털 구축 등 청년정책 제안
상태바
경기도의회 청년대책특별위원회, 청년포털 구축 등 청년정책 제안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04.2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청년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이나영)는 22일 회의를 개최하여 경기도 청년정책사업의 업무 현황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정책대안을 제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도 9개 실국과 경기도일자리재단의 경기도 청년정책 거버넌스 운영 등 42개 청년사업에 대해 상세한 보고 후 토론이 진행되었다.

보고를 받은 특위 위원들은 경기도 청년정책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대안으로 정책제안을 했다.

문제점으로는 경기도 청년정책이 집중되어 있지 못하고 분산되어 있는 점, 경기도 청년 및 청년면접수당의 명확한 기준설정 미흡, 청년기본소득신청 실적 저조, 청년창업특례지원제도의 홍보 및 설명 부족, 일하는 청년통장 홍보 시 민원발생 사례 등을 지적하였다.

정책 제안으로는 경기도 청년정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청년포털 구축, 경기도형 청년친화기업 일제조사, 3기 신도시 개발사업내 청년주택지원, 균형적인 경기청년공간사업 운영 등 다양한 각도에서 청년정책을 제안하였다.

이나영 위원장은 “경기도 청년들이 닥친 문제가 무엇인지 어떻게 풀어가야 하는지 함께 고민하는 자리였다”며 “집행부에서 추진하는 각종 청년정책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의회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대책특별위원회는 경기도가 일자리, 주거, 복지 등의 분야에서 수립·추진하고 있는 여러 가지 청년 정책의 현황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청년문제의 근본적이고 구조적인 원인에 대해 진단을 통하여 도의회 차원에서 효과적인 청년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자 지난해 12월 21일 구성되었으며 내년 2월 11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