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여름방학 청소년 해외연수’ 참가자 모집
상태바
군포시, ‘여름방학 청소년 해외연수’ 참가자 모집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04.24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시장 한대희)가 ‘여름방학 청소년 해외연수’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기간인 7월 28일부터 8월 14일까지 17박 18일 일정으로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BC)주 코퀴틀럼(Coquitlam)시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연수 기간 동안 코퀴틀럼(Coquitlam) 교육청 제공 어학연수 프로그램인 가정 홈스테이를 이용해 어학은 물론 문화 체험, 봉사활동, 현지 투어, 문화행사 참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마인드를 향상시키는 한편 브리티시컬럼비아주 학생들에게 군포를 홍보하고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문화사절단 역할도 할 예정이다.

특히 코퀴틀럼(Coquitlam) 교육청 제공 어학연수 프로그램에는 군포시 청소년 외 제3국의 청소년들도 참가할 예정으로 이번 연수에 참여하는 중학생들이 제3국을 이해하고 교류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소요 경비는 1인당 5백만 원 내외이며, 그중 군포시가 1백만 원의 경비를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군포시에 거주하고, 군포시에 소재한 중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이며 4월 25일부터 4월 29일까지 시 홈페이지(www.gunpo.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단, 군포시 주관 청소년 해외연수 참가 경험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군포시는 모집된 참가자 외 교육지원청의 추천을 통하여 기초수급자 가정 중학생 5명을 포함하여 총 19명으로 해외연수단을 구성할 예정이다.

엄경화 청소년청년정책과장은 “이번 해외연수 프로그램이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정보는 시 홈페이지(www.gunpo.go.kr) 또는 시 청소년청년정책과(031-390 -0145), 호비한국청소년활동협회(02-569-9600)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