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놀이동산 문화체험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놀이동산 문화체험 프로그램 진행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04.2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부순) 꿈드림에서는 청소년 또래 문화체험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학교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예술, 체육 체험활동을 매월 제공하고 있다.

VR문화체험프로그램(2월), 천안 독립기념관 방문 체험(3월)에 이어 지난 25일에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에서‘2019 의왕시 꿈드림 놀이동산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놀이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일상생활 및 검정고시 준비 과정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또래와의 소속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그동안 검정고시를 준비하면서 스트레스가 많이 쌓였었는데, 친구들과 놀이동산에서 즐겁게 놀고 나니 기분이 개운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부순 센터장은“앞으르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또래들과 함께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활동지원 외에도 상담지원(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자립지원(직업체험, 자격증 취득, 인턴쉽 훈련 등), 교육지원(복학․상급학교 및 대안학교 진학지원, 멘토링 프로그램, 검정고시 대비 인터넷 강의교실 등), 복지지원(건강 검진, 교통비․의료비․생필품 지원 등)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