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제3기 청소년위원회 발대식 개최
상태바
(사)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제3기 청소년위원회 발대식 개최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05.0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지부장 김영식)는 지난달 27일 뿌리아트홀에서 청소년 미래위원회 제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 미래위원회는 안성시 주최로 열리는 청소년어울림마당 및 동아리활동지원에 따라 구성 운영되고 있으며, 청소년관련 정책과 사업과정에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해 청소년 활동 및 기획의 효과를 제고하고 프로그램 활성화를 도모하는 청소년 참여 기획단이다.

이번에 위촉된 제3기 청소년 미래위원회는 2019 청소년 어울림마당관련 참여 동아리 대표들로 초등학생 1명·중학생 5명·고등학생 15명·대학생 2명 등 23명으로 구성됐다.

 

청소년위원회는 오는 11일 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 등 총 7회에 걸친 프로그램 기획, 홍보 및 모니터링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미래위원회 컨퍼런스, 안성역사유적여행, 청소년 종합토론회 등을 통해 안성시 청소년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

 

제3기 미래위원회 공동회장 이준희·김서연 학생은 “지난해 제2기 미래위원회 활동을 바탕으로 금년에도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들이 빈틈없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식 (사)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장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청소년미래위원회에서 제시하는 청소년 기획프로그램 및 자치활동에 대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발대식 이후에는 23개 동아리 지도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지도교사 교육이 있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