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19년 청소년 건강체험 이동 교육관 운영
상태바
김포시, 2019년 청소년 건강체험 이동 교육관 운영
  • 김현중
  • 승인 2019.05.0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보건소(소장 강희숙)는 관내 청소년들의 건강행태개선을 위해 지난 1일, 하늘빛중학교를 시작으로 6개 중학교 3,519명을 대상으로 6월 12일까지 6회에 걸쳐 건강체험(음주, 흡연예방, 영양비만, 구강)이동교육관을 운영한다.

건강체험 이동교육관은 해당 중학교 체육관 또는 지정장소에서 가상음주체험관, 흡연예방체험관, 영양비만체험관, 구강건강체험관 등 4개 건강체험 부스를 설치해 청소년기 음주  흡연의 폐해, 과다영양에 의한 비만의 위험성, 구강관리 등 이론교육과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실습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실습교육으로 고글을 이용한 가상음주체험, 흡연자 폐모형 관찰, 만성폐쇄성 폐질환 간접체험, 비만조끼체험, 위상차현미경을 이용한 구강 내 세균 관찰 등 통합체험학습으로 진행된다.

홍성애 보건사업과장은 “청소년기 호기심에 의한 음주와 흡연은 또래의 영향이 커지는 시기로 성인에 비해 중독에 빠질 가능성이 커 청소년 대상 음주와 흡연예방교육은 재삼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말하며, “앞으로 김포시 보건소는 청소년들에게 건강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 및 건강정보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인 교육․홍보로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여건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