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청소년수련관, 가족캠프 "우리가족 이야깃거리" 운영
상태바
의정부청소년수련관, 가족캠프 "우리가족 이야깃거리" 운영
  • 김현중
  • 승인 2019.05.1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안병용)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지난 5월 11일(토) ~12일(일) 이천도립서당, 미란다 스파플러스, 서경들마을에서 의정부시 관내 청소년을 포함한 12가족(총 36명)을 대상으로 가족캠프인 “우리가족 이야깃거리”를 운영하였다.

“우리가족 이야깃거리” 는 1박2일 동안 다양한 체험과 함께 부모자녀 간 이해와 사랑의 정서적 감정 해소를 통해 가족관계증진을 꾀하고 나아가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과 부모님들의 스트레스 해소 등 다양한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주고자 운영되고 있다.

이번 가족캠프는 효와 예절의 중요성을 상기시킴과 동시에 서로 간 배려와 존중을 실천에 옮길 수 있도록 훈장님의 가족예절교육, 가훈 및 십계명 정하기 등 다양한 소통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가족구성원간의 올바른 인성함양 및 건강한 가족관계를 만드는데 중점을 두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부모님들은 “가족과 합의를 통해 십계명을 정해봄으로써 서로 간 그동안 배려와 관심이 부족했다는 걸 알게 되고 다양한 예절교육 및 소통프로그램을 통해 바쁜 일상 속 소홀했던 가족 간 존중의 중요성을 많이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캠프였다.” 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수련관(조경서 관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가정으로 거듭나고, 가족 구성원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