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안산시청소년재단, 청소년 뉴질랜드 문화교류 사업 추진
상태바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청소년 뉴질랜드 문화교류 사업 추진
  • 김현중
  • 승인 2019.05.15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윤화섭 안산시장)이 ‘청소년 뉴질랜드 문화교류 사업’을 추진한다.

‘청소년 뉴질랜드 문화교류 사업’은 안산시 우호협력도시인 뉴질랜드 타우랑가시와 청소년문화교류를 통해 우의를 증진하고, 미래협력기반을 조성하는 한편 청소년들에게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국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뉴질랜드 방문기간은 7월31일부터 8월 14일까지 13박 14일이며, 별도의 심사를 거쳐 선발된 안산시 관내 16~19세 청소년 12명이 참가한다.

참가학생들은 타우랑가시 Te Puke 고등학교에서 진행되는 영어교육에 직접 참여하고 청소년 교류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현지인과 함께하는 홈스테이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체험, 영화 ‘반지의 제왕’ 촬영지 견학 등의 일정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참가자 모집기간은 이달 17일까지이며 안산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김희삼 안산시청소년재단 대표는 “뉴질랜드 문화교류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경험해 글로벌 시야와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청소년 국제교류를 적극 추진해 안산시 청소년들이 국제적 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상록청소년수련관(031-412-17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