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재)오산교육재단․화성오산교육지원청, 17일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상태바
오산시․(재)오산교육재단․화성오산교육지원청, 17일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05.1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재)오산교육재단,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함께 17일 오산대학교에서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과 시민을 대상으로 희망하는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진로설계를 돕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오산시내 중․고등학생, 오산 시민 등 3,500여명이 참여한다.

박람회에서는 ▲진로진학 상담 ▲고등학교 및 대학입학상담 ▲직업체험 등이 진행된다.

진로진학상담에는 화성․오산 22개교 진로진학상담교사 22명이 사전 상담신청자를 대상으로 상급학교 진학상담 및 진로상담을 진행한다.

고등학교 입학상담에는 오산정보고등학교 등 8개교 관계자들이 입학상담 및 학과 체험등을 실시한다.

대학교입학상담에는 가천대학교 등 18개대학 입학사정관의 입학상담이 진행된다.

직업체험에는 법률 등 34개분야의 기업관계자들이 진로 강의 및 직업 체험을 실시한다.

학과체험에는 드론, 뷰티, 패션 등 13개 학과의 진로강의 및 체험이 진행된다.

그 외 로봇, 3D프린터, VR 등 22개 분야의 메이커스페이스도 진행된다.

(재)오산교육재단 곽상욱 이사장(오산시장)은 “진로진학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만들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오산시는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인재가 될 청소년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