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사랑청소년봉사단 “청소년들의 공(감)·동(감)·체(감) 독립운동 탐구 활동” 실시
상태바
경기사랑청소년봉사단 “청소년들의 공(감)·동(감)·체(감) 독립운동 탐구 활동” 실시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05.2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사랑청소년봉단(대표 이인숙)은 지난 18일 수원시 연무중학교에서 연무중학교 외 9개교 60여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의 공(감)·동(감)·체(감) 독립운동 탐구 활동”을 시작하였다.

이번 탐구 활동은 3.1운동,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선조들의 독립운동 정신을 계승하고 평화 시대를 여는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하는 한편 내가 사는 지역의 독립운동사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준비되었다.

이날 학생들은 뇌 구조도 그리기를 통하여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독립운동에 대하여 생각하는 시간을 갖고, 안성·화성 등 경기지역에서 발생한 독립 운동사와 3.1독립선언서에 대하여 학습하였다.

이들 학생들은 향후 안성 3.1운동 기념관, 화성시 우정면 만세길, 광주 나눔의 집 등을 방문하여 독립운동 현장 탐구 활동 등을 전개한 후 평화선언서를 작성해 보고 자신들이 체험한 독립운동 탐구 활동에 대한 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에 참여한 정연찬 학생은 “독립운동에 관하여 잘 몰랐는데 오늘 강의를 통하여 잘 알게 됐다”고 말했다. 또 다른 이윤석 학생은 “독립선언서를 처음 접할 수 있어서 좋았고, 일제 강점기의 상황과 선조들의 독립정신을 알게 돼 좋았다”고 말했다.

탐구 활동을 기획한 이인숙 대표는 “탐구 활동을 치밀하게 준비하여 학생들이 독립운동에 대하여 제대로 이해하고 평화로운 미래를 잘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