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부모와 함께 하는 중학생 인성 교육 실시
상태바
용인시, 부모와 함께 하는 중학생 인성 교육 실시
  • 김소은 기자
  • 승인 2019.05.27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가 인성교육의 필요성이 가장 요구되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가족 중심의 인성교육을 통한 새로운 교육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시는 사전 신청을 받아 선발된 학부모와 자녀 40명을 대상으로 25~26일 용인파인리조트에서 중학생 자녀의 인성교육을 돕는 1박2일 캠프를 진행했다.

학부모들이 정서적으로 민감한 시기인 중학생 자녀와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공감대를 형성하고 가족끼리 소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번 캠프에서는 전혜선 인성지도사의 강의 및 자녀들의 성격유형을 알아보는 DISC 테스트를 통해 성격유형별로 필요한 환경,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조건, 커뮤니케이션 전략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 외 가족앨범 만들기와 농촌테마파크, 에버랜드를 관람하는 등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다양한 체험을 하며 교감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학생은 “중학생이 되면서 부모님과 함께하는 시간이 줄어 서먹했는데 캠프를 통해 대화를 많이 나눌 수 있어 뜻깊었다”고 말했다.

시는 오는 6월1~2일 2차 캠프를 진행하고, 하반기에도 신청자를 모집해 2회 더 운영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부모와 정서적 교류를 하는 이 같은 캠프로 가족 간 소통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