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지역중심의 육아 품앗이를 위한 육아나눔터 개소 확대
상태바
양평군, 지역중심의 육아 품앗이를 위한 육아나눔터 개소 확대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05.28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이 지역 중심의 양육친화적 사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어린 자녀들을 키우는 부모들이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어울리면서 품앗이 육아활동을 하는 공동육아나눔터 확장에 나섰다.

군은 지난 1월 기존에 운영되던 강상육아나눔터를 확장 리모델링 한 데 이어 5월에 지평면 주민자치센터와 용문면 다목적청사에 공동육아나눔터를 신규 개소했다고 27일 밝혔다.

육아나눔터는 자녀들의 안전한 놀이 활동을 위한 공간 제공, 육아정보 제공 및 정보 나눔 기회 제공, 도서, 장난감, 교구 등 양육 관련 물품 비치 및 대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 이용 대상은 영유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으로 회원제로 운영되며 나눔터에서 만난 부모들이 한 그룹이 되어 돌아가면서 학습지도, 놀이, 체험 활동, 등하교 안심 동행 등 자녀 양육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에 개소된 육아나눔터는 양평군에 주소를 두고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군은 육아나눔터가 돌봄 장소로의 기능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장난감과 도서 등을 구비하고, 독서토론·미술활동 프로그램 등도 주 1~2회 운영하여 부모와 자녀가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정기적으로 시설물과 장난감 등을 소독하여 안전하게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프로그램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770-5952)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