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매탄고, 중국 하얼빈공대와 자매교류 협정 체결
상태바
수원 매탄고, 중국 하얼빈공대와 자매교류 협정 체결
  • 김소은 기자
  • 승인 2019.06.0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매탄고등학교(교장 서예식)는 1일 현지 시간 10시에 중국 하얼빈공업대학교(Harbin Institute of Technology ; 이하 HIT) 산하 국제교육학원(國際敎育學院, 원장 고건정)과 매탄고 졸업생 진로 지원을 위한 자매교류 협정을 맺었다.

HIT는 중국 정부 지정 9대 명문대학 그룹(C9)에 지정된 국가 중점 대학이며 세계적인 대학 평가기관 QS와 THE의 아시아 대학 순위(Asia University Rankings 2019)에서 53위(THE)와 70위(QS)에 올라 있는 중국의 명문 종합대학이다.

양교의 교류 협정은 우수 공학 인재 등을 공동으로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서 매탄고등학교는 HIT산하 국제교육학원과 2014년 최초 체결하였으나, 국제교육학원의 유학생이 증가함에 따라 매탄고등학교 출신 학생들의 불이익이 없도록 새롭게 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이다.

교류협정의 내용은 매탄고등학교 졸업생 HIT 입학시 장학금 혜택, 재학생의 방학 중 중국어 현지 연수시 지원, 중국어 교사 어학연수 지원, 상호 우호 교류 프로그램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서예식 교장 등 대표단은 현지에서 기숙사와 학교 시설, 교육과정 등을 둘러보고 본과에 재학 중인 모교출신 동문 유학생 등을 폭넓게 만났다. 이미정 진로부장교사는 귀국 후,“항공과 미래공학 분야 진로 진출을 돕기 위한 설명회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다각적이고 지속적인 진로 지도를 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