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경기과학축전 & 제18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 6.8~8일 안양체육관에서 개최
상태바
‘2019 경기과학축전 & 제18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 6.8~8일 안양체육관에서 개최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06.0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과학꿈나무들을 위한 경기도의 대표 축제이자 수도권 최대 정보과학축제인 ‘2019 경기과학축전 & 제18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가 오는 6월 8일부터 9일까지 안양체육관 에서 개최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안양시가 주관하는 이번 과학축전은 청소년은 물론 온 가족이 IT 트랜드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과 학습의 장이 되도록 다채롭고 흥미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이번 과학축전은 다양한 대회와 정보화체험관, 과학탐구체험관, 아카데미 등 부대행사들로 나뉘어 펼쳐진다.

대회 분야로 로봇대회, 쓰리디(3D)프린팅해커톤대회, 스토리텔링 발명대회, 드론대회, 코딩대회 등 다양한 과학기술 관련 경연을 펼쳐, 참가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정보화체험관에서는 코딩 체험관, 드론 체험관, 쓰리디(3D)프린팅 체험관, 브이알(VR)·에이알(AR)·사물인터넷(IoT) 체험관, 로봇 및 아이티(IT) 체험관 등을 구성, 첨단기술을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배워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과학탐구 체험관에는 안양 관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과학동아리들이 참여해 인체골격 내부모형 만들기, 무지개빛 LED 부채 등 동아리별 특색에 맞는 부스를 꾸밀 예정이며, 올해 신규로 유아대상 ‘새싹존’을 만들어 돛단배 만들기, 종이현미경 만들기 등 어린 아동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개회식에는 유명 유튜버‘섭이는 못 말려’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및 팬싸인회로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며, 그 외에 싸이언스 버스킹, 청소년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마련된다.

이 밖에도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특별관, 안전체험, 푸드트럭,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될 예정이다.

김평원 경기도 과학기술과장은 “다양한 과학탐구·체험 활동과 볼거리 등을 마련해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는 장을 만들 것”이라며 “주말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은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2019 경기과학축전&안양사이버과학축제 홈페이지(http://cyber. anyang.go.kr)를 참고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