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중학교 대상 '찾아가는 청소년 금연교실' 운영
상태바
여주시, 중학교 대상 '찾아가는 청소년 금연교실' 운영
  • 김현중
  • 승인 2019.06.2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보건소는 지난 6월 18일 부터 7월22일까지 보건소 금연클리닉의 금연상담사가 찾아가는 청소년 금연교실을 관내 2개 중학교 2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금연교실은 흡연의 폐해와 금연의 필요성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금연을 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 1회 실시하는 금연교육 주요내용은 미래 인생 설계, 흡연충동 욕구 인지 및 충동 관리 기법, 흡연에 대한 지식 바로 알기, 금연 성공사례 교육으로 구성하였으며 또한, 청소년들에게 인스피로메타, 일산화탄소 측정, 폐활량 측정 등 개별 분석을 통한 건강상태 상담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는 이 밖에도 금연 환경조성과 간접흡연의 폐해를 예방하기 위한 찾아가는 금연교육을 관내 사회복지시설, 사업장 등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실시하여 담배중독과 흡연의 심각성, 금연방법 및 금단증상을 소개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감수성이 예민하고 미래의 꿈인 청소년들의 흡연습관을 사전에 예방하고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 및 건강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및 홍보로 청소년의 건강한 삶과 학습능률 향상에 기여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팀(☎031-887-3622)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