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찾아가는 VR/AR 체험관, 와우스페이스(WoW Space)’ 운영 시작
상태바
경기도, ‘찾아가는 VR/AR 체험관, 와우스페이스(WoW Space)’ 운영 시작
  • 김소은 기자
  • 승인 2019.06.2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산업 저변확대를 위해 추진 중인 ‘찾아가는 VR/AR 체험관, 와우스페이스(WoW Space)’사업이 시작됐다.

21일 용인 장평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1월까지 36개소를 방문할 예정이다. 화성 숲속초등학교, 여주 이포초등학교 하호분교, 구리 토평초등학교 등 초등학교와 과천평생학습축제, 의왕청소년진로박람회 등 청소년관련 행사 현장에서 만날 수 있다.

찾아가는 VR/AR 체험관, 와우스페이스(WoW Space)는 경기도가 SK텔레콤의 VR체험시설 ‘티움모바일’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운영한다. 체험시설은 ‘미래직업연구소’와 ‘잠수함’, ‘열기구’ 등 3개로 구성돼 있는데 방문지 특성에 맞게 번갈아 가면서 운영된다.

미래직업연구소는 VR을 통한 우주비행사, 로봇전문가, 리듬게임전문가, 요리사 체험과 AR을 통한 경찰관, 소방관 체험을 할 수 있다. VR잠수함은 잠수함 모양의 시뮬레이터로 홀로그램 통신, 해저 내비게이션, 해저 드론 등 다양한 미래 기술 체험이 가능하다. VR열기구는 360도 영상속에서 실감나는 고공탐험을 체험할 수 있는 열기구 모양의 시뮬레이터이다.

경기도는 와우스페이스 운영을 통해 정보격차해소는 물론 도의 지원을 받은 스타트업 콘텐츠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미래직업연구소 시설 한쪽에 경기도 VR/AR기업 콘텐츠 체험 공간을 마련해 학생들에게 선보이는 등 스타트업의 홍보와 시장성테스트까지 연계할 방침이다.

‘찾아가는 VR/AR 체험관, 와우스페이스(WoW Space)’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031-8064-1712)으로 하면 된다.

한편, 이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SK텔레콤은 장평초등학교에서 ‘경기도내 청소년 정보 격차 해소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협약식을 갖고 와우스페이스 사업을 함께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