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청년생각펼침 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광명시, ‘청년생각펼침 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07.1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청년 제안 정책 ‘청년생각펼침 공모사업’에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생각펼침 공모사업은 3인 이상 청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모임 간담회, 활동 홍보, 멘토단 등을 지원한다. 또한 필요할 경우 추가 컨설팅을 지원하고, 우수사례에 대해서는 시상도 할 예정이다.

광명시에서 활동하는 만18세 ~ 34세의 3인 이상 청년모임이면 신청 가능하다. 단 모임의 50%이상이 광명시에 거주해야 한다.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10개 팀을 선정해 팀별 최대 100만원씩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7월 15까지 광명시청 누리집(http://www.gm.go.kr) ‘고시공고’란의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gmstartup@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이와 관련하여 시는 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청년생각펼침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50여명의 청년들이 참석하여 청년생각펼침 공모사업의 신청방법, 평가기준, 다양한 지원 사례 등 사업설명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청년은 “청년들이 활동하려면 금전적으로 어려움이 있는데, 광명시에서 소모임 커뮤니티를 지원해 주는 공모사업이 있어 설명회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승원 시장은 “청년들이 가지고 있는 창의적인 생각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 참여와 활동이 보장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