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할지 진학할지 고민하는 청소년은 다 모여라
상태바
취업할지 진학할지 고민하는 청소년은 다 모여라
  • 김현중
  • 승인 2019.07.12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학을 원하는 청소년이나 취업을 원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진학박람회, 취업설명회 등의 행사는 많이 개최되고 있다. 그러나 취업할지, 대학 진학할지 고민하는 청소년이 많음에도 이들을 위한 설명회 등은 잘 개최되지 않고 있다.

이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취업과 진로의 갈림길에 있는 청년들의 고민해결을 위한 ‘청년맞춤형 특강’을 오는 16일 16시 김포아트홀 3층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2019년 교육산업대상(강연문화) 및 제3회 카카오 브런치북 대상 수상, 전 청년희망재단 사업지원부문 멘토를 수행한 오상익 작가가 ‘창의적 인재로 가는길’, ‘ 남들이 가지 않는 길’, ‘사회 진출을 앞둔 20대에게 필요한 3가지 노하우’ 등의 내용으로 취업·진로 등 청년들의 고민에 공감하고 시원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박경애 아동청년과장은 “20~30대 청년들이 가지고 있는 취업·진로 문제 등 청년층이 처한 시대적 상황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분위기와 함께 사회진출을 앞둔 청년들의 미래설계 역량강화 교육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특별 강연은 김포시 청년 또는 김포시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김포시 아동청년과(031-980-5425)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