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사랑청소년봉사단‘홀몸 어르신 추억만들기 경기도 구석구석 나들이’봉사 실시
상태바
경기사랑청소년봉사단‘홀몸 어르신 추억만들기 경기도 구석구석 나들이’봉사 실시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07.22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사랑청소년봉사단(대표 이인숙)은 지난 20일 홀몸 어르신을 모시고 청소년, 학부모 등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양평 세미원에서홀몸 어르신 추억만들기 경기도 구석구석 나들이봉사활동을 펼쳤다.

홀몸 어르신 추억만들기 경기도 구석구석 나들이봉사활동은 홀몸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청소년들의 건전한 인성 고양시키는 한편 경기도에 대한 이해를 촉진시키고자 추진하고 있는 봉사활동이다.

경기사랑청소년봉사단에서는 지난 4월 남한산성, 5월 물향기수목원, 6월 광명동굴에서 봉사활동을 하였고, 이번에 양평 세미원을 끝으로 올해 계획된홀몸 어르신 추억만들기 경기도 구석구석 나들이봉사 활동을 마무리 하였다.

그동안 홀몸 어르신 40명과 학생 봉사자 및 학부모 120명이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 들은 주로 경로당에서 소일했는데 손주와 같은 학생들과 함께 나들이를 하며 경기도에 대하여 많은 것을 보고 배웠다이러한 활동이 내년에도 또 실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들은 어르신들과 나들이 봉사활동을 하면서 어르신들의 어려운 점을 이해하고, 어르신에 대한 공경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학업 때문에 잘 알지 못했던 새로운 내용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는 평이다.

경기사랑청소년봉사단은 여성가족부의 청소년활동터전인증을 받은 비영리단체로서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돕고자 여러 가지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경기사랑청소년봉사단의 봉사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이나 학부모는 경기사랑청소년봉사단홈페이지(http://kygilove.org/) 참고하거나, 경기사랑청소년봉사단(031-216-2242)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