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5개국 6개도시 청소년이 참여하는 ‘글로벌 청소년 음악회’ 개최
상태바
이천시, 5개국 6개도시 청소년이 참여하는 ‘글로벌 청소년 음악회’ 개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19.07.2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대한민국), 리모주(프랑스), 샌타페이(미국), 세토(일본), 우시(중국), 파두카(미국) 5개국 6개 도시의 청소년들이 한 데 모여 오케스트라를 구성하고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 낼 예정이다.

82일 저녁 7시 글로벌 청소년 음악회가 이천아트홀에서 개최된다.

글로벌 청소년음악회는 이천시의 국제자매·우호도시, 유네스코 창의도시, 그리고 이천시의 청소년등 60여명이 참여한다.

이천을 포함한 각 나라에서 선발된 청소년 연주자들은 당일 전 7곡을 연주하게 되며, 이천 꿈의 오케스트라 및 이천YMCA청소년교향악단의 김진배 상임지휘자와 이천시 청소년교향악단의 박종석 상임지휘자가 나누어 지휘를 맡게 된다.

국경을 넘어 다른 국가와 다른 음악이 만나 조화를 이루게 될 이번 글로벌 청소년 음악회는 풍성하고 아름다운 선율로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천시청 관계자는 "이천과 국제교류 도시간 다양한 민간교류의 하나로 각국의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첫 글로벌 음악회이며, 청소년들이 국제화를 경험하고 글로벌 마인드를 갖게 할 감동의 문화교류 현장이 될 것이다. 아울러 글로벌 청소년 음악회는 모든 관람객에 대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오랜 시간 준비하고 공들여 온 만큼 많은 이천시민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 문화예술과(031-645-3672)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