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소년성문화센터 청소년 성인권학교 24일 “성인권 무한도전” 진행
상태바
안양시청소년성문화센터 청소년 성인권학교 24일 “성인권 무한도전” 진행
  • 김소은 기자
  • 승인 2019.07.25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는 지난 724(09:00~18:00)에 청소년 성인권학교 청소년 성인권 무한도전을 진행했다.

청소년성인권학교에서는 'Show Me the Sexuality', ‘분노 조절과 의사소통’, ‘성인권 감수성 UP' 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성인권을 높일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Show Me the Sexuality' 시간에는 나의 성의식을 점검하고 같이 참여하는 친구들과 다양한 성에 대한 생각과 의견들을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고,

성인권 감수성 UP' 시간에는 지금의 미투 운동이 있기 까지 우리나라의 성폭력에 대한 인식이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살펴보며 앞으로 성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생활속에서 실천사항에 대하여 토의하는 시간을 가지며 자신들이 생각하는 성폭력예방을 위한 실천사항을 피켓으로 만들어 캠페인 활동을 하며 일정을 마무리 하였다.

이은숙 센터장(안양시청소년성문화센터)청소년 성인권학교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다양성과 타인을 존중하는 성인권 의식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올해로 4회로 맞는 청소년 성인권 무한도전이 청소년들에게 성교육, 성폭력예방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성평등한 성인권의식을 갖는 기회가 되도록 계속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매년 여름 방학 후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청소년 성인권학교 성인권무한도전은 사춘기를 보내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성에 대하여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자신의 성과 타인의 성을 존중해 주는 성인권의식을 높일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