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품' 교류활동 전개
상태바
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품' 교류활동 전개
  • 김소은 기자
  • 승인 2019.07.30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품(위원장 박소연)’은 지난 727일 오전 1030분 만안청소년수련관에서 성남시중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은가비(위원장 한예림)’와 활동내용에 대한 상호 공유 등을 위한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늘품은 교류하고 싶은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직접 선택하여 연 2회 다른 시·군 청소년운영위원회와 교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청운위)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하여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하여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20명 내외로 구성된 청소년자치기구이다.

늘품은가비는 성공적인 교류활동을 위해 활동 2주 전,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을 개설하여 각 기관에서 추진해 온 회의 결과를 공유하고, 사전에 상호 간 배우고 싶은 내용, 우수사례 소개 등 요청사항을 전달하는 등 성공적인 교류활동을 위하여 체계적이고 치밀한 준비를 하였다.

이번 교류활동에서는 각 기관 주체 공동체활동, 기관 및 우수 활동사례 소개, 모니터링방법 공유, 수련관 대표 행사 체험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교류 활동과정에서 늘품은 분과별 역할분장을 통해 모든 위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하여 위원들이 주체하는 교류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교류 활동은 만안청소년수련관 청운위 '늘품'의 치밀한 행사 준비와 위원 모두 함께 참여하는 배려와 관심이 돋보인 행사였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박영미 관장은 이번 교류활동을 통해 위원들이 배우고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위원들이 좋은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