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미래교육캠퍼스 초·중·고생 숙박형 영어체험학습비 지원 확대
상태바
경기도, 경기미래교육캠퍼스 초·중·고생 숙박형 영어체험학습비 지원 확대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08.0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등학교 숙박형 영어체험학습 신청대상 개인으로 확대
단체와 개인 모두 영어체험학습비 50% 지원
요리수업
(사진 / 경기도) 요리수업 모습

 

경기도가 경기미래교육캠퍼스에서 실시하는 초··고등학교 숙박형 영어체험학습 신청대상을 확대한다. 종전에는 단체(학교) 만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었으나 이번 달부터는 개인도 참가 신청을 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개인참가자도 영어체험교육비의 50%만 부담하면 원어민교사와 함께하는 숙박형 체험학습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도는 지난 6월부터 단체신청자에 대해 숙박형 체험 학습비의 50%를 지원해 왔다.

숙박형 영어체험 학습 과정에 신청한 개인참가자는 12일 과정 5만 원, 23일 과정 7만 원, 34일 과정 9만 원, 45일 과정은 11만 원만 부담하면 된다.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등 사회적 배려계층은 전액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한편 경기미래교육캠퍼스의 ··고생 숙박형 영어체험학습과정은 창의, 진로체험 등 미래교육과 영어교육 융합형 과정으로 구성되며,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영어표현을 체험형 수업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기획,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도의 신청자격 완화 조치를 통해 초고생 및 대안학교 학생, 학교밖 청소년 등 누구나 자유롭게 연중 참가 신청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보다 많은 학생들이 영어체험학습 혜택을 누릴 수 있고,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 또한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개인(학생학교 및 단체는 경기미래교육캠퍼스(파주, 양평) 영어교육실로 문의하면 된다.(파주 031-956-2625/2652, 양평 031-770-1522 /1523)

도 관계자는 영어체험학습비 지원사업에 대한 개별 참가 문의가 많았는데 이번 완화 조치와 신규강좌 개설을 통해 보다 많은 학생이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앞으로도 도민 누구에게나 공평하고 차별없는 교육복지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