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화정영어마을 중·고등학생 대상 국제문화교류단 모집
상태바
안산화정영어마을 중·고등학생 대상 국제문화교류단 모집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08.22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말레이시아 SMK Bukit Gambir 고등학교 학생과 문화교류 수행
(사진:안산시)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설립하고 안산대학교가 운영하는 안산화정영어마을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미래 글로벌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안산청소년 국제문화교류단 9기 단원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국제교류와 영어에 관심이 많은 안산시 중·고등학생 15명이다 921일부터 1130일까지 활동하며 총 7회의 정기 모임을 갖게 된다.

9기 국제문화교류단은 말레이시아 SMK Bukit Gambir 고등학교 친구들과 앱을 통한 국제교류, 안산을 소개하는 영어 UCC 동영상 제작 미션 수행(SNS 활용), Global Leader 특별강의 수강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참가자 모집은 다음달 2일까지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안산화정영어마을 홈페이지(www.ahev.go.kr)를 참조하면 된다.

민진영 안산화정영어마을원장은 안산을 대표하는 청소년 국제문화교류 프로그램으로 올해 아홉 번째 기수를 운영하게 되었다안산 청소년들의 열정을 더 많은 해외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파트너 학교를 늘려가고 있고, 우리 학생들에게는 글로벌 리더십과 책임감,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화정영어마을은 지난 4년간 미국, 뉴질랜드, 노르웨이, 브라질, 말레이시아 등 총 7개국의 파트너 스쿨과 문화교류 활동을 운영, 영어로 진행되는 특별강의 및 미션활동을 통해 영어학습의 저변을 확대하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해 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